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정보 & 시사경제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능 10가지 부작용 복용법(먹는법)

by JackyLucky 2020. 9. 30.

새싹보리는 약 10에서 15cm가량 정도 자란 보리의 어린 잎을 말합니다. 보리의 어린 잎은 다자란 보리보다 영양성분이 무려 100배가 많다고 하여, 요즘 많은 분들이 새싹보리와 관련된 건강식품을 찾고 계신다고 합니다.

 또한 새싹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시금치의 24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칼륨은 사과의 20배, 필수 아미노산은 밀싹의 2배이고, 추가적인 성분드로는 폴리코사놀, 폴리페놀, 사포나린, 식이섬유, 베타 글루칸, 가바, 클로로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몸에 상당히 다양하고 광범위한 이점을 줄 수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아주 오래전 기원전 7000여년 전 부터 식품뿐만 아니라 피부 염증, 간 문제 및 혈액 문제와 같은 건강 문제를 치료하는 데에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고대 검투사가 힘과 지구력을 높이기 위해 새싹보리나 보리와 같은 식물을 지속적으로 복용했다고도 전해질 만큼 새싹보리는 상당한 효능을 예전부터 을 사용했다고 믿어집니다.

새싹보리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장점

1. 당뇨병 개선

 당뇨병은 매우 흔하지만, 위험한 질병중에 하나이며, 빨리 발견하고 예방할 수록 더 좋은 병중에 하나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새싹보리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체내의 당 수치를 낮추어줘서 당뇨병 환자가 하루 종일 당 수치의 변화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잎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들과 비타민 E 등이 당뇨병의 증세를 호전시킨다는 것이 입증 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새싹보리 즙 분말 또는 캡슐의 형태를 가진 다양한 보충제로 쉽게 섭취하실수 있습니다.

2. 디톡스 효과

 새싹보리는 디톡스효과또한 많이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몸에 축적되어 있는 좋지 않은 성분들이나 납성분들과 같은 부분들을 해소시키면서 우리몸에 디톡스가 가능합니다. 또한 전반적인 간 건강을 개선시키는 천연 해독제와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새싹보리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엽록소와 베타 카로틴이라는 성분들은 우리 몸속의 노폐물 제거를 촉진시켜줍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많은 안좋은 성분들을 새싹보리라는 천연 식품을 먹어서 디톡스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3. 피부 건강

 셀레늄이 많이 포함되어있는 새싹보리는 우리 피부건강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는 피부건강뿐만아니라, 피부의 탄력에 도움을 주어 느슨한 피부 주름 발생과 같은 추가 많은 유해한 문제를 예방합니다.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자외선, 바람, 냉기 등 외부 요인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도시가 많은 우리나라 특성상 배기가스나, 미세먼지 혹은 대기오염등으로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이 면적대비 인구수가 적은 편이 아니다보니, 그리고 많은 경제발전을 이루어서 어쩔수 없지만, 어쨌든 시골이나 한적한 자연에 사는것보다 아무래도 어느정도 피부에 좋지않은 영향을 미칠 요인들과 상당히 많이 마주칠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새싹보리는 그러한 문제들을 어느정도 방어하고 우리의 피부를 지키는 우리의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4. 콜레스테롤 감소

 새싹보리에 대한 임상연구에서 연구진들은 당뇨병의 개선이나 예방뿐만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입증해냈다고 합니다.

연구의 내용은, 70 일 동안 매일 새싹보리를 섭취 한 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5.1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콜레스테롤과 당뇨병은 실제로 새싹보리가 가진 풍부한 단일 포화 지방산과 항산화성분들에 의해 개선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고민이신 분들께서는 의사와 상의하여 새싹보리를 처방받거나 상담해보는것도 도움이될수 있을 것같습니다.

5. 체중감소, 다이어트에 효과적

 보통 현대사회에서 많이들 고민하고 스트레스 받는 요인중 하나인 다이어트. 새싹보리는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도 나타났다고 합니다. 새싹보리는 불용성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많이 제공함과 동시에 우리에게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심지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되기 때문에 식욕을 조절해 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운동과 식단관리를 병행하면서, 새싹보리까지 사용하면 건강한 방식으로 다이어트와 체중감소 및 건강한 체질로 개선시키는 효과까지 많은 이점들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6. 천식 예방

 새싹보리에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 및 비타민E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새싹보리는 호흡을 정상화하고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천식에 좋은 것은 맞지만, 천식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천식을 완전히 치료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7. 암 예방

 새싹보리에는 암세포와 싸우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슈퍼 옥사이드 특정 암저항 효소가 있으며 암을 예방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카탈라아제 효소로 인해 실제로 암세포의 증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는 특히 여성분들에게 많은 이점을 가져다준다고 하는데요, 새싹보리는 유방암 예방을 위한 식단을 짤때 사용할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관상동맥 또는 심장 질환과 같은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할 수있는 강력한 건강식품이기도 하기에 여성분들에게 특히나 추천되는 식품입니다.

8. DNA 에 긍정적 영향

 우리는 우리가 접하기 쉬운 스트레스, 의약품, 식품 첨가물, 낮은 면역력, 방사선과 같은 많은 요인들로 인해 DNA가 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DNA의 변화는 불임, 유전적 이상증세 및 조기 노화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상적이고 튼튼하고 건강한 DNA가 아닌 이러한 손상된 DNA는 자연 유산 및 기형 자손의 형태로 여성의 임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며, 남성들에게도 상당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고 합니다. 

9. 골다공증에 효과적

새싹보리는 인과 구리라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섭취를 통해 뼈 건강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우유보다 칼슘을 11 배 더 많이 함유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치유가 느린 뼈로 인해 골절이 되었는데, 느리게 치유되어 고통스러워하고 있거나 전반적인 몸의 뼈 건강을 개선시키고 싶다면 새싹보리는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의 성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몸은 하루가 다르게 계속 자라나기 때문에 건강한 발달을 촉진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천연 공급원을 충분히 섭취해야합니다. 새싹보리는 이를 위한 확실한 방법이기때문에 제품을 잘 선별하여 섭취하게 끔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새싹보리는 골다공증을 완전히 치료할 수는 없지만 골다공증의 일부 증상을 완화하고 악화되는 과정을 늦추고 뼈를 더 나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새싹보리는 우리가 뼈 생산에 필수적인 요소인 망간도 제공하기 때문에 뼈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10. 면역 증진

우리가 보통 생각하기에, 비타민 C라고 하면 레몬이나 귤, 오렌지등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새싹보리에는 훨씬 더 많은 비타민C와 다양한 비타민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새싹보리는 우리의 면역 체계를 지원 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그것은 우리가 보통 감기에 걸리는 것들을 막아주거나 독감에 걸리지 않게합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압박과 스트레스를 받고 있기 때문에 피곤 해지는 경향이 있지만 하루에 보리풀을 몇 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지속적으로 고통스러워할만한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민간요법의 성향이 있는것 같기에 자세한 사항들은 의사와 상담후 섭취를 하시길바라겠습니다.)

 새싹보리에서 발견되는 구리라는 성분은 우리몸에 중요한 면역 강화 영양소중 하나입니다. 이 성분은 우리의 뼈 건강을 개선하고 적혈구에서 헤모글로빈 생산에 필수적인 영양소이기 때문에 새싹보리가 확실히 면역력증진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겠네요.

몸에 이렇게나 좋은 새싹보리. 단점은?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의 부작용은 따로 없다고 알려져있지만 하루에 적정 섭취량 이상을 마시지 않도록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체질에 따라 과다 섭취할 경우 아무리 몸에 좋고 비타민이나 영양소등이 많은 새싹보리라고 할지라도 알레르기 반응이나 사람에 따라 이상반응을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임신 중이시거나 모유수유 중이시라면 조심하여 섭취하시고 섭취하기전에 전문의와 상당후 섭취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리 새싹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분말은 새싹보리를 동결 건조해서 가루로 만들어 낸 식품입니다. 새싹보리 분말을 먹는방법은 엄청 다양하고 폭넓게 드실수 있다고합니다.

 1. 음료와 섞어먹기 : 우유 두유, 주스 등에 한 스푼 타서 마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쥬스나 스무디에 넣어먹기

 2. 스무디 : 새싹보리 분말1스푼, 케일이나 시서스, 혹은 바나나조금, 우유700ml를 스무디겸 해독주스와 같은 형태로 드실 수 있습니다.

 3. 새싹보리 빵 : 빵 만들때 새싹보리 가루를 반죽에 넣어서 만들수 있습니다.

 4. 팥빙수에 고명으로 : 팥빙수를 먹을때는 팥빙수에 뿌려 먹을수도있습니다.

 5. 음식에 반죽과 같이 : 칼국수, 만두, 수제비와 같은 밀가루 반죽을 할 때 반죽에 넣어서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새싹보리 라떼 : 새싹보리가루를 타서 우유와 함께 라떼와 같은 형태로 마실 수 있습니다.

 ​7. 요거트 : 기호에 따라서 일정량 새싹보리 분말을 덜어서 요거트와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아니지만, 이해를돕기위해.

 

몸에도 좋고, 심지어 다이어트에도 많은 효과를 보이며 그 효과가 어느정도 입증된 새싹보리. 과다복용과 몸의 상태에 따라서 조절해서 먹으면 몸에 상당히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