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정보 & 시사경제

매일 시금치를 먹으면 나타나는 7가지 놀라운 효과, 시금치 효능, 시금치 장단점

by JackyLucky 2020. 9. 28.

 누군가 접시에 채소좀 담아달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채소중 하나가은 시금치입니다. 그만큼 흔하고,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채소 시금치. 우리는 시금치를 먹은 후 힘이 세지는 만화(뽀빠이)를 보았었고, 우리 부모님혹은 어르신들께서 시금치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어렸을땐 이게 말이되나? 싶었는데, 실제로 시금치는 힘과 관련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는 비타민 A, C, K1, 엽산, 칼슘 및 철분과 같은 모든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로 구성된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91 %가 그저 수분이라는 사실에 놀랍지만, 그래도 충분히 많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고합니다.

 이러한 모든 영양소는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슈퍼 푸드의 혜택을 충분히 누리려면 정기적으로 섭취해야합니다.

시금치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7가지

1. 체중 감량

시금치는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그것은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음식물의 소화 및 흡수를 도와줍니다. 이로 인해 신진 대사가 억제되고 체중이 감소합니다.시금치 주스는 체중 감량을위한 필수품입니다.

체중감량 효과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는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됩니다. 이것이 당신의 몸에 체중이 전혀없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2. 혈액 순환

시금치의 수분 함량은 혈액의 점도를 유지하고 혈액의 흐름을 개선합니다. 우리는 모두 철분이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는 데 필요한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이 통제된다면 혈액에 산소가 잘 공급 될 것입니다. 또한 철분은 새로운 적혈구의 재생에도 도움이됩니다.

시금치는 또한 신체의 혈액 압력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진 다량의 질산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심장은 적절한 양의 혈액을 펌핑하고 순환시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시금치

3. 피부미용

콜라겐이라는 용어를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콜라겐은 당신의 피부를 구성하는 일종의 단백질입니다. 콜라겐은 질감, 광채 및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시금치는 체내에서 생산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매일 먹기 시작할 때 피부의 질에 현저한 변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4. 스트레스감소

 시금치는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에도 유익합니다. 저명한 의학연구지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 시금치는 가장 힘든 상황에서도 안정을 유지하는 항 스트레스 및 항 우울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엽산, 루테인 및 비타민 A와 같은 시금치에 존재하는 다른 영양소는인지 기능 저하를 늦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5. 뼈가 더 강해집니다.

 여성 은 특히 ​​35 세 이후에 정형 외과적인 문제를 경험합니다.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골다공증과 같은 심각한 문제, 즉 때때로 부러지기 쉬운 다공성 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는 뽀빠이는 뼈가 튼튼한거였네요 근육보다도

그러나 시금치를 먹으면 비타민 K와 칼슘이 들어 있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고 조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 K는 뼈 재생과 뼈 치유에 필요한 가장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6. 부상에서 더 쉽게 회복

우리가 아는 뽀빠이가 왜 그렇게 강했는지 아십니까? 그의 영양상태가 훌륭한 상태 였기 때문입니다. 시금치에 함유 된 미네랄은 근육 조직의 재생을 돕고 신체의 마모를 복구합니다. 비타민 C가 함유 된 비타민 C는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항산화 제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시력

루테인은 참유명한 성분인것같네요

노트북 화면과 스마트 폰을 쳐다 보면 눈 근육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시금치를 먹으면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시금치로 눈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유지하십시오.

시금치는 기본적으로 눈에 좋은 영양소 인 루테인제아잔틴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이 두 가지 영양소는 황반 변성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

더욱이, 당신이 항상 태양 아래에 있다면, 당신의 망막이 손상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매일 식단에 시금치를 포함 시키면 그 기회를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시금치 영양성분

 시금치100g의 영양 성분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 칼로리 : 23
  • 물 : 91 %
  • 단백질 : 2.9g
  • 탄수화물 : 3.6g
  • 설탕 : 0.4g
  • 섬유질 : 2.2g
  • 지방 : 0.4g

언제나 건강에 맞는 채소를 골라먹는게 중요합니다.

시금치의 단점이 될수있는 것들

시금치는 일반적으로 매우 건강한 채소로 인식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에따라서는 악영향을 미칠 수 도있습니다.

신장 결석

신장 결석 은 산과 무기 염 축적에 의해 발생합니다. 가장 흔한 품종은 칼슘 옥살 레이트로 구성된 칼슘 결석입니다.

시금치는 칼슘과 옥살 레이트 가 모두 풍부 하므로 신장 결석이 발생할 위험이 높은 사람들은 섭취를 제한해야합니다 

혈액 응고

시금치는 비타민 K1  풍부 하여 신체의 여러 기능을 제공하지만 혈액 응고의 역할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 희석제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의사의 처방을 받고 기저질환이 있어서,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다량의 시금치를 먹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요약하자면...

신장 결석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은 시금치를 권장해드리지않습니다. 시금치잎에 많이 포함되어있는 성분들은 혈액 희석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문제가 될 수있는 비타민 K1이 매우 높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