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측에서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서 여려가지 정책을 고안해내고 있는데, 그 소비 진작이 코로나 방역 수칙에 어긋나거나 코로나 시국인 현재 상황에 적합한 형태로 도입하기 위해서 상당히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문화생활을 하고, 소비를 하는데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어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정부가 소비 진작을 위해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사용 가능하게 해준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이는 이전에도 나왔던 이야기였지만, 11월 부터 본격적으로 우리나라에도 시작되는 위드코로나 때문에 더욱 단계적 일상 회복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위드코로나만 시작되었다고 해서 정작 소비 진작이 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는 수준의 정책 효과가 있을테니까요. 오늘 목차는 빠르고 간단하게 1. 정부 소비 쿠폰 사용처 및 사용방법 2. 신청방법 두가지로 끝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도 궁금했던 내용이기도 하고, 더 많이 알면 알수록 돈을 쓰고도 돈을 버는 것과 같이, 이득이 되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이 글을 꼼꼼히 읽어보시면, 돈을 아끼는데 확실한 도움이 되실겁니다.
※ 현재 수정된 정부 소비 쿠폰 상황을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 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상당히 좋은방향으로 수정되었습니다.
1. 여행쿠폰 : 할인율 기존 30%에서 40%로 상향하였고, 숙박 쿠폰은 부산 등 일부 지자체에서 2~3만원 추가할인 제공이 됩니다. 그리고 상품 공모접수・심사 등에 따른 소요기간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약 11월 중순 쯤에 여행쿠폰에 대한 사항은 재개가 예정된다고 합니다.
2. 숙박쿠폰 : 부산 등 일부 지자체에서는 특히나 2~3만원 추가할인 제공이 된다고합니다.
3. 전시쿠폰 : 박물관 할인에 대한 대상을 확대합니다. 입장료할인에서 입장료 뿐만 아니라 교육・체험 프로그램까지도 할인이 적용된다고합니다. 또한, 미술관 할인폭이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최대 3천원 → 최대 5천원
위에 쿠폰들 외에도 11월부터 위드코로나 상황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정되는 정부 지원 소비 쿠폰은 상당히 다양하고 폭넓은 혜택으로 소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소비자입장에서는 상당한 이득일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선착순이면 억울하니까(?) 빨리 알아두고, 먼저 쿠폰을 사용하고 혜택누리는게 제일 이득이겠죠?)
1. 정부 소비 쿠폰 사용방법 및 사용처
일단, 희소식입니다. 소비처 및 사용을 할 수 있는 매장이 온라인 매장으로만 한정되었던 과거와는 달리, 오프라인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소비를 하는 장소가 오프라인에서도 상당한 것을 생각해보면(저또한 그렇습니다) 매력적인 할인 제도가 아닐수 없습니다.
먼저 가장 궁금하실 수 있는 사용 방법과 사용처, 그리고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놓고, 3% 5% 할인이면 "에이 그냥 안하고 말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5%~10%도 적은 수치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훨씬 더 많은 할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기획재정부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놓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누르시면 확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정리된 소비쿠폰 내용을 보시게 되면, 적게는 6천원에서부터 많게는 50%까지 할인이 됩니다. 만약 티켓이 8만원이라고 하면 4만원, 혹은 프로스포츠 경기의 경우나 여행과 같은 경우 상당히 많은 금액을 결제할 수도 있기때문에, 10만원, 20만원의 경우 거의 정부지원으로 인한 쿠폰 할인이 8만원~10만원까지도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종종 최대 1만원, 최대 7천원, 회당 2만원이상 등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파격적인 할인을 생각한다면 그정도는 충분히 감수하고 할인을 받아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뿐만 아니라, 헬스장 등에 대한 쿠폰, 관광산업, 그리고 교통 분야(기차, 버스 등)에 대한 쿠폰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주의깊게 보시면 돈을 아끼고 소비하는데도 버는것같은 효과를 누리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배달앱에서도 소비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달앱은 사용처가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은 당연히 되고, 페이코나 배달의 명수 딜리어스, 카톡주문, 배달 특금, 일단 시켜, 띵동 등 다양한 배달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소비가 가능하다고 하니, 배달을 평소에 시켜드시는 분들도 한번 관심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신청하는게 선착순이나 그런건 아닌지 언제부터 신청하는지 등이 궁금하실 수 있으니, 그에데해서 정리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2. 신청 방법
1.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합니다.(정부 소비지원 쿠폰 등에 대한 페이지가 있을 겁니다.)
2. 해당 카드사를 사용해서 일정기준을 채우거나 바로가기를 눌러 요건을 확인합니다.
3. 요건을 충족하셔서 쿠폰을 받으시거나 바로 사용이 가능한 쿠폰을 사용하시면 끝!
11월 전에 접속하시면 종료되어있는 것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위에서와 같이, 저는 신한카드를 자수사용하는데, 이처럼 카드사에 접속하게 되시면, 쿠폰과 관련된 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왼쪽사진에서 외식할인에 대한 바로가기를 눌러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배달 앱과 같은 경우는 2만원 이상 4회시 사용시마다 1만원할인 식입니다. (신한카드 홍보가 아닌데 제 주거래은행이 신한이다보니 어쩌다가 이렇게 됐군요. 아무 카드사이든지 정부지원 할인쿠폰 사업을 하는 카드사는 포함이 됩니다. 본인의 주거래은행을 먼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사용처와 사용방법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는데, 저도 마찬가지로 11월부터 위드코로나 상황이 펼처진다면, 소비를 위해서, 나라의 경제를 위해서(가 아니라 저의 알뜰한 소비를 위해서), 많은 소비를 할 예정입니다. 이 쿠폰중에서는, 선착순으로 끝나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먼저 이 글을 보시고 먼저 할인을 제대로 받으시는 분들이 승리자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위드코로나 상황이 다시 제대로 펼쳐질 것 으로 예상되는 11월에는 더욱더 좋은 글들과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아래에서는 유사한 종류의 도움되는 정보들을 정리했으니, 관심있으신 글이 있다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정보 & 시사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총정리 [11월 이후 최신] (8) | 2021.11.08 |
---|---|
파라바이러스 증상 예방 빠르게 정리 (12) | 2021.11.06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방법 및 기준 총정리 (4) | 2021.10.27 |
콜라비 효능 총정리 (6) | 2021.02.10 |
2월 제철음식 TOP 7 (4) | 2021.0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