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정보 & 시사경제/시사 및 경제

고양이 볼드모트 사료 뜻 제조원 리스트 확산 이유 및 증상

by JackyLucky 2024. 4. 21.

오늘 이렇게 인사드리는 이유는 최근 반려묘 사료 관련 이슈가 너무 심하게 상황이 심각해지고 있어서 글을 올리려합니다.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별로 주목받지 못했던 이 문제가 온라인 상에서 급속도로 퍼지며 반려인 분들 사이에 큰 걱정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볼드모트 사료 뜻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생소했던 '볼드모트 사료'라는 말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죠. 이 단어는 해리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볼드모트라는 악당의 이름에서 비롯된 은어입니다.

이름조차 부르기 꺼려지던 그 악당의 이름을 빗댄 것이죠. 이렇게 '볼드모트 사료'라는 애칭이 생겨난 이유는 특정 업체의 사료 제품이 문제가 되었는데, 그 실명을 거론하면 법적 분쟁의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명 대신 이 은유적 표현을 사용하게 된 것이죠.

볼드모트 사료 제조원 리스트 확산 이유와 국내산 가능성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볼드모트 사료'는 국내 특정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정확한 제조사명은 법적인 이유로 공개할 수 없지만, 현재 2024년 2월 15일과 16일에 생산된 제품들이 의심받고 있다고 합니다. 볼드모트 사료 현황 반려묘를 키우고 계신 분들께서는 최근 이 사태에 대해 많은 걱정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집에서 키우던 고양이들이 갑자기 신경 이상 증세를 보이며 다리를 절룩이거나 식욕을 잃는 등 심각한 병징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니까요. 이런 증상을 보인 고양이들 대부분이 위에서 말씀드린 특정 제조 시기의 사료를 먹었다는 공통점이 있더라고요. 아직 정확한 원인 규명은 되지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그 사료 제품의 결함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증상과 병세 등 정리

동물보호단체와 수의사회 등에서도 이렇게,  문제에 대해 크게 우려하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고양이 수가 적지 않다고 하니 반려묘 가족 여러분들께서도 상당한 걱정을 하고 계실 것 같아요.

피해 고양이 80여 마리 중 31마리가 이미 안타깝게도 목숨을 잃었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혈변, 다리 절음, 신경 이상, 신장 및 간수치 이상 등의 증상을 보이는 고양이들은 대부분 1~4월 사이에 제조된 그 '볼드모트 사료'를 먹었다고 합니다.

동물단체 측에서는 해당 사료가 이번 사태의 원인일 가능성이 크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농식품부에서도 관련 사료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고 하니, 하루빨리 정확한 원인이 가려지기를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미 많은 반려묘들이 피해를 입었지만, 더 이상의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시행한 규정 완화로 인해 이런 사태가 발생했을 것이라 추측하기도 합니다. 부적합한 동물성 원료라도 사료로 전환하는 것을 허용한 조치 때문에, 저급 원료가 사용되면서 이번 같은 대참사가 빚어졌다는 겁니다. 혹시 댁에서도 2월 15일, 16일 제조된 사료를 급여하고 계신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 중지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장은 그 사료 섭취를 중지하시고, 사료가 남아 있다면 동물병원에 가져가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아시다시피 반려동물은 가족과 다를 바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일로 상심이 크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과거에도 이런 일이 있었기에, 현재 업체와 정부 당국에서 진상 규명에 힘쓰고 있으리라 믿습니다.

멀쩡했던 가족이 하루아침에 병환에 시달리고, 최악의 경우 생명을 잃게 된다고 생각하면 반려인 여러분들의 슬픔과 분노가 어떨지 가늠이 되네요. 그래도 지금은 절망에 빠지기보다 냉정을 유지하며 상황 추이를 지켜봐야 할 때라고 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반려동물 사료나 간식에 대한 규제와 관리가 한층 강화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우리 가족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테니까요. 반려묘가 행복해야 그 가족도 진정 행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기관에서 이번 일을 잘 수습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울 것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