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정보 & 시사경제/시사 및 경제

신사동호랭이 작곡가 겸 프로듀서 사망 소식 안타까운 애도

by JackyLucky 2024. 2. 24.

유명 작곡가 겸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 본명 이호양이 41세의 젊은 나이에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면서 가요계에 충격에 빠졌습니다. 지난 23일, 서울 강남경찰서의 비통한 사망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은 슬픔에 잠겼습니다. 이호양과 연락이 닿지 않던 지인이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그의 작업실에서 안타까운 발견을 했다는 보도가 나왔고, 이호양이 숨져 있는 것을 지인이 발견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며칠 전에도 작업을 했다하는데.. 신사동호랭이 같은 작곡가 분의 안타까운소식입니다.

신사동호랭이. 사진 ㅣ연합뉴스

 현장에 도착한 구급대원들은 심정지 상태의 이호양을 발견했고, 상황의 급박함과 심각성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호양의 음악에 대한 관심은 경북 포항에서의 유년 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스타덤에 대한 열망을 품고 있던 꿈 많은 소년 시절부터 언더그라운드 힙합의 세계로 진출하기까지, 이호양의 길은 흔들리지 않는 의지와 음악적 기량으로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2004년 서울의 번화한 거리에서 자신의 소명을 발견한 그는 JnC 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해 작곡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화려한 경력을 쌓는 동안 이호양의 작곡은 차트 정상의 성공과 동의어가 되었고, 업계에서 '히트메이커'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신사동호랭이. 사진 ㅣSBS

티아라, 포미닛, EXID와 같은 아이돌 그룹의 상징적인 곡을 만드는 것부터 2012년 자신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AB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는 것까지, 이호양의 공헌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컸습니다. 2017년에는 재정적인 역경에 직면하기도 했지만, 예술적 탁월함을 향한 그의 열정을 잃지 않았고, 결국 TR엔터테인먼트의 하에서 걸그룹 트라이브(TRI.BE)를 출범시키며 위안을 얻었습니다.

신사동호랭이. 사진 ㅣ연합뉴스

이호양의 별세 소식은 팬들과 동료들 모두에게 큰 슬픔을 안겨주며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음악들과 자신의 예술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으로 대표되는 그의 유산은 한 개인이 업계 전체에 미칠 수 있는 영향력을 가슴 아프게 상기시켜 줍니다. 

그러나 채무로 인해서 힘들어했다는 다른 안타까운소식..

신사동호랭이. 사진 ㅣ연합뉴스

음악계가 진정한 선구자를 잃은 것을 애도하는 가운데, 그의 음악은 다음 세대를 위한 영감의 등대 역할을 계속할 것입니다. 이호양의 사망 소식에 TR 엔터테인먼트는 예정되어 있던 트라이브의 컴백 무대를 취소한다고 발표하며 이호양의 부재가 남긴 공백을 가슴 아프게 상기시켰습니다. 

전 세계 각지에서 추모가 쏟아졌고, 이는 그가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의 마음과 정신에 끼친 깊은 영향을 증명하는 증거였습니다. 서울 성모병원 장례식장에 그의 마지막 안식처가 마련된 지금, 팬들과 추모객들은 그의 선율이 영원히 울려 퍼질 거장 신사동 호랭이가 없는 세상이 사실 약간 저도 믿기지는 않지만 지금 조사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