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라이프/뉴질랜드 라이프

뉴질랜드 / 푸호이 밸리(Puhoi Valley) 치즈팩토리(Cheese factory) / 뉴질랜드 가볼만한 곳 / 그유명한 푸호이

by JackyLucky 2020. 7. 29.
 

뉴질랜드에서 사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여행다니면서 마트에 가보신 분들이라면

푸호이 제품들을 상당히 많이 봤을법하다.

바로 이제품. 특히나 오른쪽 초코우유가 초코가 깔려있는만큼 맛있지만, 호불호는 있을 수 있기에 특정 맛만 추천하진 않는다.

이런 상품을 판매하는 푸호이는 치즈팩토리를 직영으로 운영한다.

그래서 간곳이 이곳

푸호이 밸리 치즈 팩토리

(puhoi valley cheese factory)

출처 : gramho.com

많은 메뉴들에 상당히 눈돌아가고 있는찰나.

뭔가 이것저것 맛보고 싶은 마음에 치즈플래터를 시켰다.

치즈플래터는 3가지 먹어보고 싶은 치즈와 몇가지 과자들, 과일, 비트등이 같이 나오는 것인데.

치즈를 어떤 것을 결정할 지 고민이 된다면?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 맛보기스푼처럼 이맛 이맛 맛볼수 있냐고 물어보면 된다!

그럼 아마 꽤나 많은 치즈를 주는데, 맛보기 3~4번만해도 치즈하나의 반은 되는것 같았다..와우.

이렇게 여유롭게 번호판 받고 기다리면 가져다 주신다

치즈플래터의 모습은 이러했다.

치즈는 순서대로 -

1.고다치즈(Godar Cheese) - Puhoi valley Windy Peak Goudar

2.블루치즈(Puhoi valley Kawau Gorgonzola style Blue cheese)

3.브리치즈(Puhoi valley washed rind)

1. 고다치즈는 겉에 노란 왁스가 단단하게 응고된 반면 안에는 상당히 부드럽고 향이 강한 고다치즈 향을 뽐내고 있었고, 개인적으로는 별점 5점에 3점정도 였다.

2. 블루치즈는 꽤나 향이 강하고 부드러우며, 정말 아 치즈 꼬린내를 맡을 수 있었다.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처에 약간의 오렌지같은 향이 비스킷과 같이 먹으니 확실히 내가 제대로된 치즈를 맛보고 있다는 느낌이 강렬했다. 별점5점에 4점정도!

3. 내사랑 브리치즈.

두말하면 잔소리. 겉은 희게 잘 숙성되어있고, 이또한 오렌지로 겉을 빗어낸듯한 향긋함이 코를 자극했다. 2018치즈어워드 우승이라는데 , 부드럽고 상당히 유니크한 향이 비스킷과도, 과일과도 모두 잘 어울렸다. 별점 5점에 5점. 무조건 추천.(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푸호이 밸리 스파이더 드링크 같은 스페셜드링크도 팔고, 푸호이 셀러에는 이런 물품들이 진열되어있었다.

그리고 고민끝에 결국

결국 이 두가지 푸호이 물품을 사고 갔다.

하지만..... 뒤늦게 안 사실은 요거트도, 초코우유도. 일반마트(카운트다운, 뉴월드, 파켄세이브)가 훨씬 혹은 조금더 저렴한 편이라는 것이다..

뒤통수 맞은 이기분은 뉴질랜드의 특성이라는 것을 이때 처음알았다.

뉴질랜드는 현지라고 해서 더 저렴하게 주는 경우는 많지 않다.

#푸호이 #뉴질랜드 #유제품 #Puhoi #puhoivalley #cheese #factory #치즈팩토리 #팩토리 #푸호이벨리 #푸호이밸리 #뉴질랜드 #가볼만한 #카페 #초코우유 #치즈 #플래터 #와인 #커피 #뉴질랜드맛집 #cheeseplatter #초코우유 #커피우유 #캬라멜우유 #우유 #요거트 #yogurt #chocolatemilk #milk #레몬요거트v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