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자립/블로그관리+검색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합격 애드센스 합격 노하우와 팁

by JackyLucky 2020. 10. 6.
축하합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애드고시라고 불리는지금. 요즘 티스토리와 여러 블로그, 심지어 개인 웹사이트들까지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수익형 블로그나 수익형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신청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께서 정말 열심히 블로그를 관리하고 여러방법도 쓰고 심지어 어떤분은 안되니까 난안해 캌퉷하시는 분들도 여럿보았습니다. 물론, 저는 아주 조그마한 작은 마을의 외딴집같이 작은 규모의 블로그지만, 그래도 승인 받았다는 사실이 감격스럽네요.  그냥 구글에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만 쳐봐도, 많은분들께서 이렇게 어려움을 토로하시는 분들을 많이 뵐수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뵙고싶어하시는 이분. 첫 시도에 첫합격은 정말 기분좋네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우리는 몇가지 요인들을 생각해봐야합니다.

저는 애드센스 신청후 약 9시간 정도 걸려서 승인을 받은 것 같습니다. 다만, 절대 일반적이지도 않았고, 저도 아직 블로그를 운영중인 초보블로거인지라 저도 했던 애드센스 승인 방법과 같은 부분들 같은 고민을 하고계실수도있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좋겠다싶어 글포스팅합니다.

요인들을 상세하게 보고싶으시면, 이 블로그의 글을 모두 읽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시간이 많지 않아 쓱쓱 보고싶으신 분들은 그냥 굵게 처리해놓은 글씨붉은 색 글씨 혹은 큰 글씨 등 눈에 잘띄는 글씨만 골라서 읽어주셔도 좋습니다. (파란색글씨는 팁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한번에 승인! 믿고 따라와주세요!

 

1. 가장 중요한 포인트 짚고갈게요!

 중요한 포인트 먼저 짚어드리고 차순위로 순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 해당하는 조건들은 정말 필수적이고, 무조건 지켜야하는 것중에 하나입니다. 기본만 지켜도 합격률은 100%가깝게 된다는 사실! 기본이 쉽진 않지만 기본만해도 충분합니다. 

  • 포스팅의 수가 많아야 한다. (포스팅 갯수를 퍼센트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100개면 100%, 60개면 60%) 하지만 포스팅이 단 3개여도, 포스팅의 질이 좋으면 됩니다. (단어수가 1300개 이상이나, 전문 분야 카테고리의 한 콘텐츠만 판 전문지식블로그 등 - 포스팅의 질은 구글의 알고리즘이 판단하기에 텍스트가 많을 수록, 사진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을 수록, 광고에 적합한 전문 특정 카테고리글이 많을수록 등의 요인이있습니다.)

  • 하루에 방문자수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 많지 않아도 절망하진 마세요. 누적방문수가 500~600정도만 넘어도 해볼만합니다. 희망을 가지세요. 당연한 말이지만, 방문자수가 적더라도 오랫동안 꾸준히 글을 올려주시면 합격확률이 상승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 물론 모두들 하셨겠지만, 구글 애널리틱스에 내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고, 사이트맵 제출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당연히 이것조차 안하신분들도 승인 받는 분들도 보았습니다만, 그다지 추천은 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수익형 사이트나 블로그로 만들고싶으시다면 무조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애드센스 사이트 기본소양 (나를알고 애드센스를 알면 한방에 성공)

 1) 충분한 컨텐츠의 길이와 양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구글 알고리즘에서 분석할수 있는 텍스트들이 충분한 글이 많을 수록 좋습니다. 그래야 중간에 광고도 딱 적당히 넣기 괜찮겠지요?

 2) 사람들이 많이 방문할 수록 좋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인기있는 컨텐츠일수록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하게되고, 그러면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클릭될 확률도 높아져서 방문자도 많아지게 됩니다.)

 3) 공통된 컨텐츠가 많을 수록 좋습니다. (키워드가 겹치고, 포스팅마다 특정 문구들이 계속 반복되면, 그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다루거나, 그 분야를 전문으로 다루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라고 구글에서 취급할 수 있습니다.

 

3. 추가로 지켜지면 정말 좋은것들

 1) 이탈율 줄이기 : 이탈율을 줄이는 것은 곧 포스팅을 읽는 시간을 늘리는 것과 일맥상통하기도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글을 길고 상세하게 양질의 컨텐츠를 적으면 - 글을 오래읽게되고 - 오래읽으면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고 -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 높은 품질의 블로그로 각인!

 2) 공감이나 좋아요, 댓글 : 다들 아시다시피 공감이나 댓글 등의 유기적인 상호교류는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을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블로그를 상점이라고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공감을 하고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재방문을 하고 단골손님이 될 확률도 훨씬 높기 때문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포스팅은 많으면 많을수록(다만, 컨텐츠의 질이 우선입니다) : 포스팅을 하루에 하나씩이나 하루에 두개씩 그이상하면 이상적이지만 힘듭니다 많이.. 그래서, 일정수준을 정해두고, "일주일에 2개", "일주일에 적어도 1개" 정도만해도 괜찮을것같습니다. 우리는 현실적으로 생각해야하니깐요. (참고로 저도 몇주간 그냥 포기하고 블로그 방치해놨었던 적도 있습니다. 희망을 가지세요!)

 

4. 이렇게 하면 좋다는 설~ 이 있는 것들, 그리고 정말 너무 승인이 안되시는 절박하게 느끼시는 분들은 시도해볼만한 변화들

- 동영상을 넣으면 노출이잘된다? : 이렇게 생각하고 주장하시는분도 많지만,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제 생각은, (google.com 이나 naver 혹은 (유명한사이트).com 등 신뢰할 수 있는 링크를 많이 넣거나, 신뢰할만한 주제를 다루면 구글알고리즘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추측입니다.

- 사진을 많이 넣으면 좋다? :  이또한 확실치 않은 정보이며, 제생각은 사진은 적절히 콘텐츠를 빛내고 돋보이게하는 용도로만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스킨편집이나 HTML을 건드리면 저품질 먹는다? : 이같은 경우 저품질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개인적으로 영향은 있는것같습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아무래도 계속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대한 데이터를 크롤링해가는데, 뭔가 코드가 자꾸 바뀌고 크게 바뀌거나 너무 자주 바뀌게 되면, 당연히 영향은 어느정도 다소 있을것 같습니다.

- 거절 혹은 승인은 금요일 저녁에 한다? : 뭔가 신기하기도하고 의미가 없을것같기도한 정보입니다. 사실 저도 마찬가지로 금요일 저녁때 승인을 받았습니다. 저는 금요일 오후 2시쯤에 신청을 했는데, 바로 당일날 저녁인 오후9시쯤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러니까 승인까지 걸린시간은 한 7시간남짓된거죠. 

 다른분들께서 신청하시고 오랫동안 기다리는 것들을 상당히 많이 봤기에, 이정도면 많이 초고속 승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승인 혹은 거절은 한국시간으로 오후 8~9시 쯤 오는것 같으며, 아마도 애드센스 신청하시는 인원이 많아 자동화로 이시간에 한꺼번에 처리하는 것 같습니다. 저처럼 금요일 오전이나 오후에 신청해보는것도 괜찮지만, 이건 승인/거절 여부에 많은 영향을 끼치진않을것으로 보입니다. 

 

5. 승인 요청시기와 승인 대기시간 

 저는 이 승인 대기시간은 언제 요청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준비가 상당히 미흡했다고생각된 상태에서 신청한 거였지만, 준비가 잘된 블로거의 경우에는 저처럼 몇시간만에도 승인이 날수 있습니다(위 4번의 팁처럼 금요일 저녁을 노리시면요).

 그래서 승인 대기시간은 승인 요청을 하기전 블로그가 어떤 상태이냐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고자 하시는분들께선 크게 두가지 경우가 있을것 같습니다.

   1) 어느정도 확신을 가지고 신청하는 블로거

이같은 분들께서는 보통 어느정도 포스팅수가 충분히 쌓여있고, 포스팅 글자수도 1500자 내외나 그이상으로 안정적으로 잡혀있고, 일방문자수도 꽤나 나오시는 분들입니다. 이런분들은 이 글을 읽으실필요가 없고, 저보다 더 유입수가 많이 나오실것 같습니다. (존경합니다)

   2) 시작한지 얼마안됐거나, 확신은 없는 블로거

사실 이러한 케이스의 분들이 이글에 대해서 많이 관심을 가지실것같고, 상당히 조급하실수도 있을것같습니다. 포스팅 몇백개가 있고 몇달몇년간 했으면 당연히 여유롭게 승인기다리겠지만, 우리는 아니지만! 승인 대기시간 동안 조금 열심히 움직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오랜기간이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자니 힘들겠지만, 최대 대기시간 14일동안 일주일에 대략 한 4~5개 정도(많으면 당연히 더 좋습니다!)만 올려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당연히 1000자는 넘겨야합니다. 그리고 1500자 혹은 2000가 나오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포스팅은 한꺼번에 하루에 4개하고 일주일을 쉬는것보다(사실 그게 더힘들겠죠?) 일주일에 4개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일요일 이런식으로 나눠서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식으로 14일 승인기간동안 열심히 작성하다보면 정말 티스토리 만들자마자 신청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20개에서 25개 내외의 글이 쌓였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20~30개 포스팅 숫자도 안전하진 않지만 만약 포스팅의 질이 좋고 글자수가 충분하고, 한주제에 대해서 적었다면, 20개도 충분할것같습니다.

 

6. 결론

 한번 해보세요. 정말 저도 저번주까지만해도 하루에 방문자수 거의 15명 내외 혹은 하루는 7명도 나왔어서 좌절하고 포기하려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이건 정말 시간낭비고, 이제 블로그는 다신 안할거야" 라고 생각하다가, 그냥 한번 이거 써볼까 저거써볼까 해서 다시 유입수를 조금 되찾아서 이번에 신청해서 한번에 승인되었습니다. 

 결국 말씀드리고 싶은건, 너무 조급해하지마시고 시간여유를 가지고 본인이 조금더 알고싶어하시는 분야에 대한 글들을 공부한다는 느낌으로 적어나가 보다보면 결국 버틸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버티게 되어 블로그를 유지하고 성장시킬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를 가르치려하거나 주제넘은 조언을 드리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혹시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하려 하시는데 "뭔가 나는안되는것 같다.", "왜 나만 승인받기 힘드냐" , "절대 안될것같으니까 시간낭비다"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절대 아니고 누구든지 하실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내가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납니까? 아니죠, 그쵸? 그러니까 힘내라는 말보다 저는 '사랑해' 라고 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들 사랑합니다.      By 펭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