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방송

범죄도시4 관람평 및 리뷰 후기 실화 정보 실화 쿠키영상 여부

by JackyLucky 2024. 4. 25.

범죄도시4 관람평 및 리뷰 후기 실화 정보 실화 쿠키영상 여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범죄도시4 관람평 및 후기 그리고 대략적인 정보 등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작품은 개봉과 동시에 많은 이들의 극찬을 받았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범죄도시 4 실화 기반 작품

먼저, 이 영화는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2015년 태국 파타야에서 일어난 '임동준 살해 사건'을 모티브로 삼았다고 하는데요, 이는 일명 '파타야 공대생 살인 사건'으로 불리웠죠. 당시 해외에 기업화된 불법 도박 사이트들이 어려운 형편의 청년들을 노예처럼 부렸고, 이에 반발한 청년이 살해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이를 소재로 한 '범죄도시4'는 관객들에게 현실감 있는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단순히 실화를 그대로 옮긴 것이 아닌, 재미와 액션을 더해 오락 영화로 탄생했습니다. 이전 시리즈처럼 마석도 형사와 범죄 조직 간의 대결 구도를 유지하되, 이번에는 새로운 빌런들이 등장했는데요.

대략적인 개요 스토리

특수부대 용병 출신의 백창기와 IT 천재 사업가 장동철이 메인 빌런 역할을 맡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실화 사건의 요소들을 반영하여 온라인 도박장 운영과 관련된 이야기를 그렸다고 합니다. 출연진 얘기를 하자면, 시리즈 주연인 마동석과 김무열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췄습니다. 특히 김무열의 열연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인데요. 그는 백창기 역할을 맡아 잔인하고 무자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전작의 빌런들과는 다른 차원의 전투력을 지녔다고 하니, 팬들께서는 그의 활약상에 주목하셨을 것 같네요. 또한 박지환이 다시 한번 장이수 역할로 출연하여 웃음 코드를 책임졌습니다. 불만 가득한 표정으로 마석도 팀을 궁시렁거리며 돕는 모습이 유쾌했다는 반응이었죠. 덕분에 전작보다 코믹 요소가 많아졌다고 하니, 관객 여러분께서도 그의 활약상에 폭소를 터트리셨을 것 같습니다.

이동휘도 이번에 첫 출연하여 눈길을 끌었다고 하네요. 악역인 장동철을 연기하면서 간사함과 교활함을 잘 표현했다는 호평이 있었습니다. 비록 단역이었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고 하니,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배우라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액션 영화로서의 완성도도 높았다고 하는데요, 특히 마석도와 백창기의 전투 장면이 압권이었습니다. 기대 이상의 화끈한 액션과 폭발적인 긴장감을 선사했다고 하니, 팬 여러분들께서는 영화관에서 큰 쾌감을 맛보셨을 것 같네요.

[범죄도시4 관람평 후기]

우선 많은 분들이 액션 장면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특히 마석도 형사와 백창기의 대결 신이 화려하면서도 박력 있었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전 시리즈보다 액션 수위와 퀄리티가 한층 업그레이드됐다며, 긴장감 넘치는 전투 장면에 손에 땀을 쥐었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의 최애캐릭터 장이수

이번에도 역시 장이수의 활약상에 주목한 이들이 많았습니다.저는 심지어 시사회때 장이수역할을 맡은 배우분을 보았는데, 분위기가 완전다르시더라구요.

많은 분들도 불만 가득한 표정으로 마석도 팀을 지원하는 그의 모습에서 유쾌함을 느꼈다는 것이죠. 액션과 더불어 코믹 요소도 적절히 섞여 있어 웃음 코드가 대박이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김무열의 강렬한 빌런 연기와 새로운 악역 장동철 캐릭터에 대한 호평도 있었습니다. 특히 IT 천재 장동철 역할을 맡은 이동휘의 교활한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고 하네요. 물론 부정적인 의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시리즈가 지속되며 스토리가 뻔해졌다는 지적도 제기됐는데요. 이야기 구조나 전개 방식이 이전 작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 다소 식상하다는 반응이었습니다. 또 일부에서는 과도한 지엽적인 장면들이 많아 산만해졌다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메인 스토리에서 벗어나 불필요한 장면이 많이 삽입되면서 몰입도가 떨어졌다는 것이죠. 하지만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실제 관람객 대부분은 영화를 재미있게 봤다고 하니, 팬 여러분들께서도 만족스러워 하셨을 듯합니다.

제 개인적인 관람 후기는 우선 1편부터 보아왔던 시리즈 팬으로서, 이번 작품에서도 전작들의 정체성을 잘 이어갔다고 봅니다. 마석도 형사의 활약과 범죄 소탕 활동을 담은 이야기 기본에는 충실했죠. 그런데 동시에 액션과 스케일에서는 업그레이드를 이뤘다고 여겼습니다. 보다 박력 있고 화려한 액션 장면이 인상적이었고, 신선한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볼거리도 풍부해졌습니다.

백창기와의 맞대결 장면은 인상 깊었는데, 마석도가 박빙의 승부를 펼치는 모습을 보며 손에 땀을 쥐었죠. 김무열의 카리스마 있는 연기도 일품이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장동철 캐릭터의 활용도가 조금 적었다는 것입니다. 이동휘의 호연을 보여주기엔 부족한 면이 있었네요.

하지만 그의 간사한 모습만으로도 충분히 악역의 느낌을 풍기며 인상 깊었습니다. 정리하자면 시리즈 팬으로서 '범죄도시4'를 보며 크게 만족했습니다. 액션과 재미,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면서도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한 작품이라고 봅니다. 다만 약간의 아쉬움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작품이었네요. 팬 여러분들도 한번 즐기시길 바랍니다.

[작품 손익분기점]

한편 이 작품의 관람평을 살펴보면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전작들보다 더욱 발전된 액션은 물론, 캐릭터 간의 케미까지 잘 살렸다는 평가였죠. 다만 일부에서는 시리즈가 계속되며 스토리가 비슷해진 점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호평이 많았지만, 장기 시리즈에 대한 피로감이 약간은 있었던 것 같네요.

어쨌든 이번 작품의 손익분기점은 350만 명으로 잡혔는데요. 이미 개봉 전부터 80만 명 가까운 관객이 예매를 했다고 하니, 순조롭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마땅한 경쟁작이 없고 시리즈 인기까지 더해져 천만 관객 돌파도 가능해 보입니다.

[쿠키 영상]

쿠키는 없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쿠키 영상이 없다는 사실인데요. 시리즈 애호가 여러분께서는 아쉬워하실 것 같네요. 그래도 엔딩 크레딧 때 좋은 OST가 나온다고 하니, 영화를 끝까지 정주행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범죄도시4'는 이 시리즈의 명맥을 잇는 작품이 되었다고 봅니다. 물론 일부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재미와 볼거리, 캐릭터의 매력 등이 돋보인 작품이었다고 평가됩니다. 팬 여러분들께서도 함께 즐기시길 바랍니다. 긴 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