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팬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아주 특별한 소식을 나누려고 합니다.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 T1 소속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2024년 6월 13일, 리그 오브 레전드 전설의 전당에 첫 헌액자로 선정된 페이커 선수를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인게임 콘텐츠가 출시됩니다.

2024년 6월 12일 이후 출시될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설의 전당 이벤트와 함께 페이커 스킨과 전설의 전당 이벤트는 14.12 패치와 함께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페이커 스킨의 가격과 구성품 등을 자세히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페이커 스킨 출시일
페이커 스킨의 출시일은 14.12 패치가 적용되는 6월 12일 또는 이벤트 시작일인 6월 13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공개된 스킨은 T1 롤드컵 우승 스킨과는 별개로,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전설의 전당에 첫 헌액자로 선정된 페이커를 기념하기 위한 스킨입니다.
페이커 스킨 가격 및 구성품
1. 이벤트 패스 - 떠오른 전설 르블랑 스킨 (1,950RP)

1950RP에 판매되는 전설의 전당 이벤트 패스를 구매하면 떠오른 전설 르블랑 스킨을 비롯해 SKT T1 제드, 라이즈, 신드라 스킨, 페이커 선수 느낌의 아이콘과 감정표현 14개, Hide on bush 와드, 불사대마왕 휘장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떠오른 전설 르블랑은 페이커 선수를 상징하는 주요 픽 중 하나인 르블랑, 일명 '페블랑'을 페이커 스킨으로 만들어낸 것입니다.
2. 떠오른 전설 컬렉션 - 떠오른 전설 아리 스킨 (5,430RP)

떠오른 전설 컬렉션은 5430RP에 판매되며, 이벤트 패스가 활성화되고 아리 챔피언, 떠오른 전설 아리 스킨, 한정 테두리와 아이콘 및 감정표현, 처치 관여 카운터 도발이 포함됩니다.

이 컬렉션의 핵심 보상인 떠오른 전설 아리는 도발 시 처치 관여 카운터 숫자가 나타나며, 롤드컵 4회 우승을 상징하는 귀환 모션과 감정표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불멸의 전설 컬렉션 -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32,430RP)

불멸의 전설 컬렉션은 32430RP에 판매되며, 떠오른 전설 컬렉션에 더하여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한정 구조물 마무리 시각 효과, 한정 챔피언 마무리 시각 효과, 전용 외형 아나운서, 고유 스킨 변신 기능(3가지 대마왕 형상), 홀로그램 일러스트, 역동적 내정보 배경, 테두리와 아이콘 및 감정표현을 포함합니다.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은 포탑 골드 획득, 적 처치 등 변신 조건에 따라 3가지 대마왕 형상으로 변신합니다.
4. 시그니처 불멸의 전설 컬렉션 -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59,260RP)

시그니처 불멸의 전설 컬렉션은 59260RP로, 불멸의 전설 컬렉션이 포함되어 있으며, 페이커 선수의 시그니처 동작(Ctrl+5)과 구조물 마무리 효과가 추가됩니다. 또한 끝판왕 Faker 칭호, 테두리와 휘장, 사인이 그려진 아리와 르블랑 일러스트, 100레벨 패스, 떠오른 전설 르블랑 질서 크로마, SKT T1 제드, 라이즈, 신드라 질서 크로마, 한정 아이콘과 감정표현이 포함됩니다.
스킨 반응

이번 롤 페이커 스킨은 해외 유저들에게도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가격에 대한 불만이 많았지만, 퀄리티와 희소성은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가격이면 페이커가 내 컴퓨터로 게임을 해줘야 하는 것 아닌가?' 같은 반응이 있었고, '페이커가 5번째로 우승하면 귀환 모션이 업데이트되는지 궁금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가격 논란
페이커 스킨의 높은 가격은 논란이 되었습니다. 특히, 일부 국가에서는 월급으로도 구매하기 어려운 가격입니다. 베트남의 경우, 월평균 소득이 790만 VND(약 44만6522원)으로, 한달 월급으로도 시그니처 불멸의 전설 컬렉션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팬심을 이용해 돈을 벌려 한다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라이엇게임즈 관계자는 가격에 대해 "새로운 팬이든, 오랜 팬이든, 첫 번째 전설의 전당 헌액자를 축하하는 자리인 만큼 각자에게 맞는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가격은 비싸지만, 대단히 기념비적인 아이템으로서 전에 구현된 적 없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페이커 선수의 전설의 전당 헌액을 기념하는 스킨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롤드컵 우승 스킨과는 별개로, 페이커를 상징하는 아리와 르블랑 스킨은 그만큼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팬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옵션이 제공되지만, 가격 논란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설의 전당 이벤트는 6월 13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스킨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