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제휴마케팅이란? 것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여기로! 오시면 됩니다!
위의 글과 같이, 제휴마케팅을 할때는, 마케팅을 하는 주체(마케터)는 광고주가 원하는 무엇인가를 충족시켰을때
광고주로부터 비로소 보상금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자, 그럼 그 광고주가 원하는 무엇인가가 무엇인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CPC (Cost Per Click)
- 클릭 수에 따른 수익을 지급받게 되는 방식. 흔히 네이버나, 구글 검색 시 발생하는 광고들이 이에 해당합니다.
예)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
2. CPA(Cost Per Action)
- 어떤 특정 행동(Action)에 따른 수익
예) 특정사이트의 가입, 보험 등의 상담 등
3. CPS(Cost Per Sale)
-마케팅하려는 물품의 판매에 따른 수익
예) 쿠팡파트너스, 물품판매 제휴마케팅 사이트
4. CPM(Cost Per Mile)
- 노출이 1000회가 달성했을 때 목표를 달성하는 수익
5. CPI(Cost Per Install)
-어떤 것을 설치했을 때 따르는 수익, CPI는 CPA의 일종이었다가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시장이 커짐에 따라
CPI로 따로 분류하는 방식으로 따로 부르는 경우도 생겼다고 합니다.
예) 어플리케이션 설치, 특정 시스템 설치 등
사실상 4,5번인 CPM과 CPI는 제휴마케팅에서 위의 1,2,3번보다 중요하다고 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CPM은 CPC의 일종으로 볼수도, CPI는 CPA의 일종으로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다른 마케팅 용어들이 생겨난 이유는 마케팅의 중요성이 정차 높아지고, 우리가 사용하는 매체들이 조금씩 변화하고 발전해나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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