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방송

영화 댓글부대 관람평 정보 평점 실화 소설 총정리

by JackyLucky 2024. 3. 30.
반응형

ㅍ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댓글부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영화가 화제가 된 이유는 요즘 세상에 만연한 인터넷 여론 조작 문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도 인터넷을 보시다가 "이게 진짜일까?" 하는 의심이 들곤 하실 텐데요. 바로 그런 궁금증에서 시작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영화 댓글부대 정보 : 스토리

줄거리 먼저 말씀드리자면, 주인공 임상진 씨는 기자입니다. 어느 날 대기업 '만전'의 비리를 취재하여 기사를 내보냈지만, 오히려 제보자의 자살 때문에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되죠.

그러던 중 한 남자가 다가와 자신이 온라인 여론 조작 단체 '팀알렙'의 일원이라며, 임상진 씨의 기사도 자신들이 조작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에 임상진 씨는 자신을 구하고 여론 조작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팀알렙의 행적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후기 및 관람평]

작품의 가장 재밌었던 부분중 하나는 개인적으로 영화가 진행되면서, 어떤 부분이 진실인지 혹은 거짓인지 구분하기가 좀 애매하고 모호한 부분들이 많아 부분이 좀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점점 이 내용에 빠지게 되기도 한 포인트라서, 근데 이게 왜 재밌는지 모르시겠다면 한번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화 초반부터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내레이션이 나오지만, 점점 거짓과 진실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것이죠. 감독님께서도 대중들처럼 '댓글부대'의 실체를 모르겠다고 하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관객 여러분께서도 영화를 보시면서 "이게 실제 일어날 수 있을까?"라는 궁금증을 계속 갖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영화에는 재미있는 지점도 많습니다. 여론 조작단 '팀알렙'의 세 멤버들이 어떻게 활동하는지 자세히 묘사되는데요.

이들은 SNS 사진 한 장으로도 대중들의 여론을 교묘하게 조종할 수 있다고 합니다. 회사의 제품을 홍보하거나 영화의 흥행 실패를 부추기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중들의 관심을 돌리는 거죠. 이 부분은 영화의 볼거리이자 현실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배우분들의 연기력도 돋보입니다.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 등 훌륭한 배우분들께서 출연하셨는데요. 특히 팀알렙 멤버 역을 맡은 배우분들은 서로 다른 성향과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해내셨다고 생각될 정도로 다들 연기력이 장난아니었죠.

[평가 후기 관람평 아쉬운 점]

하지만 약간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결말 부분이 다소 허무하다는 평이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영화에는 긴장감과 반전이 가득했지만, 마지막에서는 갑작스레 허술해지는 느낌이 있다는 것입니다. 기자로서는 영화 속 주인공이 사실 확인을 너무 소홀히 했다고 보이기도 했구요. 현실성이 약간 떨어지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영화는 화제성과 몰입도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만하다고 봅니다.

생각해보면 우리가 매일 접하는 인터넷 세상에 대해 되돌아보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니까요. 우리가 보고 있는 것들이 실제로는 어떤 것일까요? 누군가 조작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영화를 보면 이런 생각들이 떠오를 것 같습니다. 특히 최근 대선 국면에서도 온라인 상에서 확인되지 않은 괴담이나 루머가 난무했었죠. 이 영화는 우리에게 그런 인터넷 세상을 경계할 것을 일깨워줍니다. 결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진실을 향해 계속 노력해나가자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는 것이죠.

실화기반 댓글부대

실제로도 국정원 댓글부대 사건은 엄청 유명한 실제로 일어난 사건이기도 했었죠. 2012년~2013년 사이 쯤에 국가정보원 직원들이 정권에 유리한 여론을 형성하기 위해 인터넷 사이트에 조직적으로 댓글을 달아서 위법한 활동을 했는 내용들이 드러나서 엄청난 충격을 줬었죠. 국정원직원이 할게 없어서 댓글을??하고요.

당연히도 이런 활동은 심각한 정치적인 불법행위로 국정원 직원 일부가 기소되고 실제 유죄판결을 받기도 했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실화를 모티브로 이런 영화를 만든 여론조작과 관련된 영화가 아닌가 싶네요. 물론 영화에서 나오는 디테일한 내용들자체는 사실이 아닌 허구의 이야기일 지도 모릅니다.

근데 영화가 관객들한테 말하고싶은, 던지려고하는 메시지는 분명 진짜이기도하고,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이야기가 아닐까싶네요. 만약 영화를 본다면 여러분께서도 이런 점에 공감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한번 관람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최근 개봉작 '댓글부대'에 대한 관람평 리뷰를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영화 댓글부대 정보 그리고 간단한 소개와 제 개인적인 감상을 말씀드렸습니다. 부족한 점이 있었다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영화를 계기로 우리 모두가 인터넷 세상에 대해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