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건강 정보 & 시사경제/주식, 차트, 재태크

인튜이티브 머신스 주가 오디세우스 우주선 달 착륙 성공한 민간우주선 우주 관련주

by JackyLucky 2024. 2. 24.

 광활한 우주를 탐험하는 것은 오랫동안 인류의 꿈이었으며, 최근 우주 기술의 발전으로 그 어느 때보다 그 꿈을 실현하는 데 가까워졌습니다. 미국이 민간에서 개발한 달 탐사선 '오디세우스'가 달 표면에 성공적으로 착륙한 것도 그러한 지표같은 것들 중 하나였습니다.

오디세우스의 달 착륙 소식 이후 인튜이티브 머신스의 주가는 약 16%가량 급등했으며, 이는 급성장하는 우주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회사의 전망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리고 오디세우스에는 나사로부터 약 1억 1,800만 달러(약 1600억원)를 받고 인튜이티브 머신과 교환하여 탑재된 6개의 NASA 관측 및 탐사 장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장비들은 달 환경을 관측하고 관련 기술을 시연하며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운영 기간은 달의 움직임으로 인해 우주선이 달 남극 지역에서 햇빛을 받을 수 없게 될 때까지 약 1주일로 예상됩니다.

일단 주가추이부터 보겠습니다.

1년간의 intuitive machines 주가 (IM)

주가는 일단 반등을 했지만, 15%가량오른데서 에프터장에서 약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뭔가 잘못된것이 없는데 하락하는것을 보아 조금 문제가 있나 싶기는 하지만 일단 성공적이라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출처 intuitive machines

이 놀라운 업적은 우주 탐사의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며, 민간 기업이 성간 여행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알테무스는 우주선이 전복된 것처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오디세우스가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달 남극 부근의 말라퍼트 A 화산 지대 근처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안심시켰습니다. 그는 우주선이 100% 충전된 상태에서 태양 전지판이 효과적으로 충전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그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운영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강조하며 달에서의 지속적인 지상 작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명했습니다. 달 궤도에 도달한 오디세우스는 지구에 있는 미션 컨트롤 팀이 신중하게 계산한 일련의 기동에 따라 달 표면을 향해 하강을 시작했습니다. 목적지에 가까워질수록 우주선은 험준한 지형과 울퉁불퉁한 암석 등 예상치 못한 장애물을 만나 착륙 순서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말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오디세우스는 인내심을 갖고 달의 험난한 지형을 정확하고 우아하게 통과했습니다. 인류 혁신의 회복력을 증명하듯 우주선은 달 표면에 착륙했고, 탐사와 발견이라는 역사적인 임무를 시작하면서 착륙 다리를 달의 토양에 단단히 고정시켰습니다.

달 표면의 유리한 지점에서 오디세우스는 달의 신비를 풀고 태양계의 기원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실험을 수행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학 탐험의 여정에 착수했습니다. 첨단 장비를 탑재한 이 우주선은 달 주변을 꼼꼼하게 기록하여 달의 아름다운 풍경을 촬영하고 토양과 대기 성분을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착륙 직후 오디세우스는 통신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데이터를 지구로 다시 전송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미션 컨트롤 팀은 끊임없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고, 결국 통신이 복구되어 우주선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합니다. 한번 수송하는 것이 약 1600억이라니, 앞으로도 엄청난 뉴스페이스 시대가 열리지 않을까생각됩니다.

댓글